광고

서울방문 외국인 인천․경기로도 디스커버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 출시

광명동굴, 에버랜드, 송도센트럴파크 등 주요 관광지 추가해 총 96곳 카드 한 장으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18/11/05 [08:58]

서울방문 외국인 인천․경기로도 디스커버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 출시

광명동굴, 에버랜드, 송도센트럴파크 등 주요 관광지 추가해 총 96곳 카드 한 장으로

한미숙 | 입력 : 2018/11/05 [08:58]

서울은 물론 경기·인천까지 총 96곳의 관광지를 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이 6일(화) 6천매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기존 서울시가 운영하던 디스커버 서울패스의 서울시내 관광지 및 시설 66곳에 광명동굴, 용인 에버랜드·한국민속촌, 인천 송도센트럴파크·아라뱃길 크루즈 등 경기·인천 주요 관광지를 새롭게 추가(서울 3곳, 경기 18곳, 인천 9곳)한 것이다.

▲ 디스커버 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 이미지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카드 한 장으로 서울 시내 36개 인기 관광지 무료입장, 30개 공연, 미용 및 한류문화 체험 관광지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이다. 대중교통 카드 기능이 탑재돼 있어 충전 후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다.

서울을 자유롭게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들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며 '16년 7월 첫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4만 여장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관광객의 다양한 선호에 따라 서울관광을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다.

 

▲ 신규 추가 관광지-일산 원마운트(스노우파크)


이번 특별판 출시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제안하고 경기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가 협력해 이뤄졌다. 시는 작년 방한 관광객의 78.8%가 서울을 방문한 가운데, 이들의 발길을 경기·인천으로 확산시켜 체류기간 연장을 유도하고 지방과 상생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디스커버 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은 무료입장 가능한 관광지 55곳(기존 36곳),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관광시설 41곳(기존 30곳) 으로 총 96곳을 이용할 수 있다.

▲ 쁘띠프랑스  


패스 구입 시 무료입장 관광지(기존 36곳 → 55곳) 광명동굴, 수원화성, 한국민속촌, EG셔틀버스, 고양 원마운트(스노우파크&워터파크), 아쿠아플라넷 일산, 인천 강화씨사이드리조트, 포천 아트밸리, 인천 경인아라뱃길 크루즈 등이 있다. 특히, 서울지역은 CGV(서울시내 7개소) 영화관 입장권, 인터파크 VR 입장권, 동대문 라뜰리에 입장권도 새롭게 추가됐다. 할인혜택 제휴 관광시설(기존 30곳 → 41곳) 국립과천과학관, 쁘띠프랑스, 에버랜드, 인천시티투어버스, 송도센트럴파크 수상택시, 인천 파라다이스씨티 씨메르 등이 있다.

▲ 포천아트밸리    


권종은 24시간권, 48시간권, 72시간권이 각 2,000장씩 출시된다. 판매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24시간권은 39,900원, 48시간권 55,000원, 72시간권 70,000원이다.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디스커버 서울패스 수도권 특별판이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수도권 지역까지 확산시키는 데 기여해 지역 상생 효과를 유도해내길 기대한다며 추후 타 지역과도 충분히 연계가 가능한 만큼 타 지역과 연계한 특별판 출시도 가능하다. 향후 남북관광이 활성화돼 서울-평양판 패스도 개발되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10대 명산, 복건성 무이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