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천 백사산수유꽃축제 개최

축제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령을 자랑하는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이소정 | 기사입력 2018/03/13 [09:26]

이천 백사산수유꽃축제 개최

축제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령을 자랑하는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이소정 | 입력 : 2018/03/13 [09:26]

이천 백사산수유축제추진위원회는 제19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를 4월 6~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지난 2000년 시작한 축제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령을 자랑하는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송말리, 경사리 일원의 산수유 군락지에서 산수유 꽃을 주제로 상춘객과 함께하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예술 한마당이다.

 

▲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올해로 19회를 맞는 이천 백사산수유꽃축제는 풍년기원제, 육현 추모제, 투호와 장작 패기 등 전통놀이와 더불어 노래자랑, 산수유 열매 체험행사, 대한민국 사진작가협회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내한성이 강하고 이식력이 뛰어나 진달래나 개나리, 벚꽃보다 먼저 개화하는 산수유나무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수형과 수려한 열매로 조경수로서의 가치가 높으며 황금색의 꽃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행사 장소인 백사면 송말리, 경사리, 도립리 일원은 수령 100년이 넘는 산수유가 자생 군락지를 이루고 있으며 초봄에는 노란 꽃이,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마을을 감싸는 형국이라 매우 아름답고 원적산(634m)과 그 아래 자리한 영원사 주변도 볼 만하다.
이천시장은 제19회 이천 백사산수유꽃축제의 성공과 안전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기관·사회단체가 한마음 한뜻이 돼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를 위해 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방문객을 위한 이천시민의 배려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