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화순적벽 버스투어 운영

적벽 버스투어를 시작한지 4년째 되는 올해부터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3/09 [09:33]

화순군, 화순적벽 버스투어 운영

적벽 버스투어를 시작한지 4년째 되는 올해부터

양상국 | 입력 : 2018/03/09 [09:33]

화순군은 날이 갈수록 전 국민의 지대한 관심 속에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오는 24일부터 실시한다. 적벽 버스투어를 시작한지 4년째 되는 올해부턴 지난해까지 답사코스에서 빠져있던 물염적벽이 새롭게 추가된다.

물염적벽은 호남 제일의 정자로 공인받은 물염정과 김삿갓 시비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수몰되기 전의 화순적벽의 비경을 사진으로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적벽사진이 전시된 홍보관도 설치했다. 이처럼 지난해보다 답사코스가 늘어남에 따라 투어시간도 기존 3시간에서 40분 정도 늘어나 총 3시간 40분이 소요된다.

 

▲ 화순적벽투어 


지난해 국가지정 명승지 제112호로 지정된 화순 적벽은 예로부터 동복호수와 철옹산성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천하 제일경으로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겨 찾던 곳이다. 신재 최산두, 석천 임억령, 정암 조광조, 다산 정약용, 그리고 방랑시인 김삿갓까지 시대를 풍미했던 시인 묵객들의 묵향이 오롯이 묻어있다.

화순군은 적벽 투어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매년 안전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 적벽을 화순지역 대표 관광지로 가꾸는 데도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우선 관광객들이 편히 대기할 수 있도록 출발장소인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이용대체육관 앞)과 이서 커뮤니티센터 내에 대형 TV 세트를 설치하고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완비한 투어객 쉼터를 늘리고 화장실을 신축했다.

또한 투어객들이 적벽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화순에 거주하는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화순 사진봉사단이 매주 일요일 적벽으로 출동, 사진을 촬영해 주소지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에도 투어일은 매주 수, 토, 일요일로 기존과 같다.
1일 2회(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에서 출발하고 이서 커뮤니티센터를 경유한다. 투어시간은 총 3시간 40분이 소요되며 교통비는 1인당 1만 원이다. 버스 탑승 장소는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앞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제1주차장과 이서면에 소재한 이서 커뮤니티센터이다. 적벽 버스 투어는 인터넷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전화로는 예약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한라산 고원지대에 자연이 만들어준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