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천 송현야시장 달빛거리에 새로운 볼거리 제공

송현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미터 구간에 LED전광판 설치

김미숙 | 기사입력 2018/03/09 [08:11]

인천 송현야시장 달빛거리에 새로운 볼거리 제공

송현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미터 구간에 LED전광판 설치

김미숙 | 입력 : 2018/03/09 [08:11]

인천시 동구 송현시장에서는 지난 8일 달빛거리 송현야시장스카이 미디어아트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 송현시장 내 아케이드 상층부 80미터 구간에 LED전광판을 설치했다.

 

▲ 송현 야시장


이 사업은 송현시장의 주변 관광인프라 부족과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구상한 사업으로 스카이 미디어아트는 다양한 그래픽 화면과 문자, 사진전송, 포토죤을 통한 화면 표출로 구성되어 야시장을 찾는 시민에게 새로운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송현야시장은 행정안전부 야시장 공모사업에 인천 최초로 선정되어 전년도 6월에 개장하였으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야시장이 열리고 있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구심점을 마련한 바 있다.
한편, 2단계 사업은 송현시장 내 모든 구간에 20억원의 예산을 들여 금년 중 스카이 미디어아트를 추가로 설치하여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인천의 대표시장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최근 3년간 475억원 규모의 시설 및 경영현대화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금년에도 275억 규모로 전통시장의 노후 기반시설, 주차장설치, 안전시설 확충에 투자할 계획이며 문화관광형 시장 조성이나, 특성화기반조성 등 전통시장을 특화하여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땅끝마을 맴섬 일출보고 희망을 충전하세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