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설 연휴 가볼만한 곳 ①

한국민속촌에선 이름에 걸맞게 설연휴 기간 동안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2/13 [07:06]

경기도, 설 연휴 가볼만한 곳 ①

한국민속촌에선 이름에 걸맞게 설연휴 기간 동안

한미숙 | 입력 : 2018/02/13 [07:06]

우리의 흥과 재미를 한자리에서 <한국민속촌 설맞이 복잔치>, 한국민속촌에선 이름에 걸맞게 설연휴 기간 동안 전통 세시체험과 무술년 특별체험을 동시 진행한다. 전통 세시체험으로는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행운의 福떡 나누기, 토정비결체험, 세화 나누기 체험 등이 이뤄진다. 무술년 특별체험은 다함께 민속놀이 한마당, 재미로 보는 운세, 福페이스 페인팅, 12지 수호대 웰커밍, 스탬프 투어: 복조리를 찾아라!, 운수대통 이색포토존, 특별공연이 이어진다.

 

▲ 한국민속촌-달집태우기


달집태우기는 16일인 설 당일에 진행되는데 타오르는 달집을 바라보며 올 한해 소원을 비는 행사다. 팡팡 터지는 우렁찬 대나무 소리처럼 모든 일이 팡팡 터지길 기원해보면 어떨까. 또한 집집마다 지신을 밟으며 마을의 평안과 가정의 다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는 흥겨운 농악단의 길놀이와 함께 진행된다. 기간 내 매일 오후 시간에 볼 수 있다.

 

▲ 한국민속촌-지신밟기


행운의 福떡 나누기는 전통방식 그대로 떡메치기 시연이 재현되고, 선착순 떡 증정도 이뤄진다. 2018년 운명을 재미삼아 점쳐보는 토정비결, 복을 부르는 부적인 세화 나누기 등도 특별한 체험거리다. 이밖에도 다양한 민속놀이를 한바탕 즐겨볼 수 있는 전통운동회, 손금과 띠, 돈점보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 한국민속촌-토정비결체험

 

채석장에서 연 만들고 소원 빌고 <포천아트밸리>, 국내최고의 도시재생사업으로 손꼽히는 포천아트밸리에서 설날을 맞이해도 특별한 추억이 되겠다. 잘려나간 화강암 절벽아래 샘물과 빗물이 유입되어 형성된 천주호는 1급수의 코발트 빛 호수로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아트밸리의 상징이다.

 

▲ 포천 아트밸리  


아트밸리에서도 아트밸리 설날연휴이벤트 를 개최한다. 특히나 이곳에서만 가능한 설날 행사로는 천문과학관 설날 태양관측행사를 추천한다. 16일 설 당일 망원경 및 태양 설명, 태양관측 등이 천체관측실에서 진행된다. 태양필터를 이용한 관측체험, 스마트폰을 이용한 태양 사진 찍기 등도 해볼 수 있다. 또한 15~18일 기간 동안 일2회 미디어파사드도 볼 수 있다.
아트밸리 무술년 소원지 이벤트는 15일부터 18일 4일간, 소원의 하늘정원 소원지 글쓰기 이벤트를 일별 250장씩 배포하니 방문시 꼭 받아보자.

 

▲ 포천 아트밸리  


에버랜드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 에버랜드에선 설 연휴인 15일부터 나흘간 특별이벤트로 설날 스트레스 날리시개 행사를 마련한다. 카니발 광장은 스트레스 타파존으로 지정돼 만보기 댄스배틀을 비롯해 굴렁쇠 달리기, 신발 날리기, 박 터뜨리기, 막대기 권투, 나무토막 빼기, 곤장 치기 등 스트레스 해소형 게임이 진행된다.

 

▲ 에버랜드 스트레스 타파존  


또한 광장 곳곳에선 의사로 변신한 연기자들이 돌아다니며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주고 알약을 나눠준다. 알약은 현장에서 사탕, 초콜릿 등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 밸리는 설날 한복을 입고 온 손님에게 우선 탑승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에버랜드의 밤하늘을 수놓는 멀티미디어 불꽃쇼 로맨틱 인더 스카이가 14일부터 18일까지 설날 연휴 기간에 매일 밤 펼쳐진다.

 


원마운트 황금개띠해 설맞이, 고양시에 있는 복합테마파크 원마운트에선 강아지 분장을 한 캐릭터들이아리랑을 현대적으로 리믹스한 곡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손님을 맞는다. 기념사진을 찍어주는 포토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표소에서는 입장을 기다리는 손님들은 순금 한 돈의 선물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여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원마운트  


테마파크 내에서는 명절에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가 벌어진다. 워터파크에서 투호와 제기차기 한 판이 펼쳐지고, 스노우파크에서는 윷놀이, 장원급제 퀴즈쇼가 열린다.
이밖에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초청된 러시아 국립 공연단원들의 아이스쇼가 18일까지 스노우파크에서 열린다.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포토]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에 폭염을 이겨낸 백일홍 활짝 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