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군산 청암산 구슬뫼길, 2월의 걷기 좋은 여행길 선정

도보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달 선정하여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2/06 [09:40]

군산 청암산 구슬뫼길, 2월의 걷기 좋은 여행길 선정

도보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달 선정하여

이성훈 | 입력 : 2018/02/06 [09:40]

한국관광공사2월의 걷기 좋은 여행길 10선에 청암산 구슬뫼길(구불4길)이 선정됐다. 걷기 좋은길 1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도보여행객들에게 좋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달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군산시에서는 1월 신시도길에 이어 청암산 구슬뫼길이 연속 선정됨에 따라 구불길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 구불길4코스 _ 관광공사   


구슬뫼길은 자연생태탐방 명소인 군산호수와 청정 원시림과 같이 잘 보존된 자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쌍천 이영춘 박사의 흔적과 곳곳에 있는 동네벽화가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길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구슬뫼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청암산은 샘산으로 불리며, 저수지의 여러 갈래로 갈라진 길 모두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고 잘 보존되어 있는 자연생태탐방의 명소이다.

 

▲ 구슬뫼길 _ 군산시청   


청암산의 정상에 오르면 아름다운 군산저수지와 군산 시내권역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남쪽으로는 만경강을, 북쪽으로는 금강의 가을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습지와 대나무 숲, 물속에서 자라고 있는 왕버들나무 군락지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이용한 생태자연학습장은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 등을 일깨울 수 있는 학습장이 되고 있다. 시 관광진흥과장은 구슬뫼길이 걷기좋은 여행길에 연속 선정되어 매우 뜻깊고, 이번에 선정된 구슬뫼길은 비교적 걷기에 쉬운 코스이므로 가족과 함께 걸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해외여행
중국에서 꼭 가보아야 할 10대 명산, 복건성 무이산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