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다운 겨울을 즐기는 스키와 스파 ③

누구도 부럽지 않은 겨울 휴가의 하이라이트

이성훈 | 기사입력 2018/01/04 [03:49]

스위스 다운 겨울을 즐기는 스키와 스파 ③

누구도 부럽지 않은 겨울 휴가의 하이라이트

이성훈 | 입력 : 2018/01/04 [03:49]

벨알프(Belalp), 스위스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스키장,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알레취 빙하가 펼쳐진 마을, 벨알프(Belalp)에서 특별한 스키를 즐겨볼 수 있다. 해발고도 3100m에 펼쳐진 총 60km 이상의 슬로프가 펼쳐져 있다. 알리취 빙하와 마터호른을 비롯한 14개의 4000미터급 봉우리가  펼쳐지는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가족 단위 스키어들에게 인기있는 리조트로,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 Belalp_스위스정부관광청     


매년 1월이면 벨알프에서는 마녀들의 스키 레이스가 펼쳐져 스위스 전역에서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한 인파가 모여든다. 남녀노소 모두 마녀 복장과 분장으로 단장하고, 기다란 빗자루 한 자루를 쥔채 스키 레이스에 참여하는 축제다. 12km나 되는 스키 코스에서 우승을 거머쥐기란 꽤 어려운 도전이지만, 단지 재미를 위해 참여하는 참가자들이 대부분이다. 2018년에는 1월 6일부터 13일까지 축제가 열린다.

 

▲ Belalp     


벨알프(Belalp) 헤밀턴 롯지(Hemilton Lodge),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알레취빙하(Aletschgletscher) 지역 해발고도 2100m에 자리한 낭만적인 롯지 형식의 호텔이다. 자동차가 금지된 리조트 내에는 청명한 하늘과 알프스 깊숙이 자리한 파노라마가 사방으로 펼쳐진다. 겨울에는 스키인파가 모여든다. 이 곳이 특별한 이유는 야외에 자리한 자쿠지 때문이다.

 

▲ Belalp  


알프스 들판에서 자라는 허브를 이용한 바이오 사우나와 핀란드식 사우나 시설이 갖춰져 있고, 야외에는 자쿠지가 마련되어 있어 기막힌 풍경 속에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구고 특별한 알프스 매력을 즐길 수 있다. 2인용 룸은 물론, 4, 6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룸이 마련되어 있어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www.hamiltonlodge.ch

 

▲ Verbier 


베르비에(Verbier),
4개의 계곡에서 만나는 프리스타일 스키 천국, 스위스 남부, 레(Valais) 주,마티니(Martigny)에서 동쪽으로 10km 떨어진 곳에 자리한 베르비에(Verbier)는 스키 지역인 4개의 계곡 중 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해발 1,500미터에 위치한 베르비에는 첫 눈이 내리자 마자, 겨울 스포츠의 천국이 된다.

4개의 계곡은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스키 리조트로써, 잘 갖추어진 410km에 달하는 피스트와 90여 개가 넘는 리프트 시설이 있으며 산악 노선을 이용하여 베르비에, 넨다츠(Nendaz), 베이소나즈(Veysonnaz), 티용(Thyon)과 라 추마츠(La Tzoumaz)까지 이동할 수 있다. 케이블 노선은 해발 3,330미터 높이의 몽 포르 정상을 향하여 열려 있다. 이 곳에서는 마테호른과 그랑 꽁방, 몽 블랑의 환상적인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 Verbier   


스키 투어링, 헬리 스키, 오프 피스트 스키 등의 액티비티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루트에서 즐길 수 있다. 몽-포르(Mont-Fort)는 3,330미터에 위치한 빙하로 스키 리조트의 가장 높은 지점이다. 정상으로부터 내려오는 최고 난이도(블랙)의 피스트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 곳에서 세계적인 프리라이더들이 기막힌 프리스타일에 도전한다. 자유영혼을 가진 스키어들이라면 반드시 찾아보아야 할 스키장이다. 스키투어가 목적이라면 시작점이 되는 오뜨 루트(Haute Route)에서 체르마트와 사스페까지 스키를 타는 것도 좋다.

▲ Verbier_HotelW   


2016, 2017 세계 최고의 스키 호텔로 선정된 더블유 베르비에(W Verbier), 베르비에 스키장의 풍경이 창밖으로 펼쳐지는 베르비에의 5성급 호텔로 스키를 신고 호텔을 들락거리며 바로 스키장으로 향할 수 있는 호텔이다. 미식 레스토랑과 세련된 디자인, 창밖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파노라마와 함께 스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이 곳의 어웨이 스파(Away Spa)는 800m2의 평온한 시설로, 사우나와 함맘, 자쿠지,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뷰티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내외 수영장에서 근사한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다. www.wverbier.com

 

▲ SaasFee    


사스페(Saas-Fee),
스위스 가장 높은 골짜기 빙하 위에서의 스키/보드빙하 슬로프라는 뜻의 글레쳐피스트(Gletscherpiste)에서 환상적인 빙하 세계를 전망하며 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회전 레스토랑과 세계 최대의 얼음궁전만으로도 독특한 여행지가 되어주는 사스페는 보더들에게 유명한 스노우 스포츠 리조트다. 해발고도 3,600m까지 펼쳐진 빙하 위 슬로프 덕택에 연중 고운 설질이 사철 보장된다.

 

▲ SaasFee 


총 140km의 슬로프는 카빙 스키어들에게는 널찍하고 부드러운 피스트를, 전문가들에게는 모글 피스트를, 초급자들에게는 평평한 좋은 연습장을 선사한다. 사스페의 유명한 스키장은 다섯개의 스키 할강코스와 세 개의 리프트로, 36개의 슬로프, 1개의 크로스 컨트리 트레일이 있고, 사스그룬트/발렌 지역에는 10개의 스키 슬로프와 3개의 크로스 컨트리 트레일이 있다.

 

▲ SaasFee_Ferienart    


특히 겨울에만 오픈하는 모레니아 프리스타일 파크(Morenia Freestyle Park)는 초급자부터 선수급 스노우보더, 프리 스키어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장소로 환영받고 있다. 수준에 따라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는데, 프리스타일러들까지 스릴 넘치게 만들 정도로 창의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초급이라면 작은 키커에 도전해볼만 하다. 2-5m의 힙과 다양한 작은 박스들도 설치되어 있다. 수준이 더 높은 프리스타일러라면 대형 키커 라인과 5-15m의 테이블에 도전해볼만 하다.

 

▲ SaasFee_Ferienart 


페리엔아르트 리조트 & 스파(Ferienart Resort & Spa),
사스페 마을 한 가운데에는 거대한 샬레형 호텔이 있다. 5성급 호텔에서는 빙하 마을과 발레 주 알프스의 파노라마가 펼쳐진다. 웨딩 장소로도 인기있는 이 리조트는 미식가들에게도 유명하다. 이 곳의 파라디아 스파(Paradia Spa)는 총 1,200m2의 넓이에 다양한 사우나와 스팀룸, 월풀, 그로또, 크나이프 바스는 물론 전문가의 트리트먼트와 마사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킨 케어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에 마리아 갈랑(Maria Galland) 제품을 사용해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 곳의 웰니스 스위트에는 객실 내에 월풀과 스팀 바스가 설치되어 있어 허니무너들에게 인기다. www.ferienart.ch /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별 가득한 밤하늘 아래 즐기는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