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하동 김치축제 25일 개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이형찬
광고

청정 지리산에서 재배된 신선한 배추와 고추·파 등의 양념으로 김장 김치를 담가 가져갈 수 있는 2017 알프스 하동 김치축제가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 적량면 삼화에코하우스에서 개최된다. 김치축제는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김장으로 인한 일반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김치축제는 구재봉자두중서농촌체험휴양마을이 직접 재배한 배추를 미리 절이고 갖은 양념도 준비해 놓기 때문에 체험객은 이 재료로 김장을 담근 뒤 ㎏당 7천 원의 체험비를 내고 가져가면 된다.
그리고 행사에 참가하는 체험객의 편의를 위해 비닐장갑과 앞치마 등도 준비해 더욱 쉽고 편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으며 김치 통을 가져온 체험객에게는 5%의 할인혜택도 준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갓 담근 김치와 시래깃국으로 점심을 먹을 수 있고, 어묵·군고구마·군밤 같은 간식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코하우스 야외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중·고등학생 2명이 1조를 이뤄 나만의 김치전을 만들어 우열을 가리는 김치전 퓨전요리대회, 4번의 퍼팅에 모두 성공할 경우 김치 2㎏을 무료 증정하는 홀인원 골프, 김치를 바로 알고 먹는 OX퀴즈 등이 마련된다. 그 외에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형낚시,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 등 다양한 야외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축제장 인근에 있는 구재봉 자연휴양림 나들이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주말 가족과 함께 축제장에 나와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면서 올겨울 먹을 김장도 마련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11/24 [09:20]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