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명품마켓․김치셰프 요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눈길 끌어

박미경 | 기사입력 2017/11/16 [15:04]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명품마켓․김치셰프 요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 눈길 끌어

박미경 | 입력 : 2017/11/16 [15:04]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오는 17일 광주김치, 천년을 잇다라는 주제로 광주김치타운과 세계김치연구소 일원에서 개막한다. 3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9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김치축제다. 개막공연인 마당극 김치스캔들을 시작으로 김치경연대회, 김치버무림 체험, 천년의 김치 주제관, 빛고을 우수농식품 한마당, 김치명품마켓, 치막(치킨+막걸리) 페스티벌, 김치셰프 요리쇼 등 광주김치의 알리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 광주세계김치축제


특히,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팽이 만들기 등 추억의 놀이체험도 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치축제에 이어 24일부터 12월12일까지는 네 번째 마당인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이 열린다.

김장대전 행사는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면서도 믿을 수 있는 원․부재료를 활용해 간편하고 손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어 해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김장대전은 농가와 김치업체, 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프로젝트로 수도권 등 타 지역에서도 인기가 많아 선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 제24회 광주세계김치축제 포스터    


광주시 관계자는 전국에서 김치를 주제로 하는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있지만 김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는 광주세계김치축제와 김장대전이라고 자부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에 참가하고 저렴한 가격에 김장도 담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뉴스
인천 강화군 서울시와 공동으로 외국인 전용 K-트래블 버스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