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향기 나는 경기도 11월 문학여행 ②
홍사용의 정신 노작홍사용문학관, 나는 왕이로소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박미경
광고

홍사용의 정신 노작홍사용문학관, 나는 왕이로소이다. 그것은 모두 꿈이었지마는으로 대표되는 노작 홍사용. 일제강점기에 낭만주의 문학을 주도한 대표적인 시인이다. 아울러 극단 토월회에서 활동하며 직접 서양극을 번역하고 연출을 맡는 등 신극 운동을 이끈 연극인이다.

 

▲ 노작홍사용문학관 


화성 동탄신도시의 노작홍사용문학관은 노작의 문화사적 업적을 발굴하고 계승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제1전시실은 홍사용의 삶을 주제로 그의 생애 전반을 보여준다. 제2전시실은 홍사용의 작품세계와 활동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과 독서와 커피를 함께 즐기는 북카페도 운영한다.


▲ 노작홍사용문학관 북카페    


아울러 다목적 소극장 산유화극장을 갖추고 홍사용처럼 문학과 연극을 통해 우수한 문화 콘텐츠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아이들과 함께 융건릉이나  공룡알화석산지 등을 함께 돌아보는 코스도 좋다. 이용시간은 09:00~18:00 (월요일, 명절 휴관)이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206 / 031-8015-0880 / https://www.nojak.or.kr

 

▲ 노작홍사용_공룡알화석산지     


거대한 지혜의 도시 파주출판단지, 파주 출판도시는 말 그대로 책의 도시다. 출판유통구조의 현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국가문화산업단지로 조성되면서 많은 출판사들이 이곳으로 모여들었다. 출판도시 안에는 저마다 개성이 넘치는 서점, 북카페, 갤러리, 박물관 등이 곳곳에 포진해 있다.


▲ 파주출판도시  


특히 효형출판의 북카페 눈, 열린책들의 미메시스 뮤지엄, 피노키오를 테마로 하는 피노키오 뮤지엄 등이 인기다.
파주출판도시의 랜드마크는 단연 초대형 서재 지혜의 숲이다. 출입문을 들어서면 높은 천장까지 들어찬 큰 책장에 깜짝 놀라게 된다.

 

▲ 파주출판도시  


그야말로 책들의 숲이다. 책의 분류방법도 도서관과 다르다. 기증자와 출판사에 따라 책을 모아둔 것이 신선하다. 열람과정도 단순하다. 원하는 책을 스스로 골라 테이블에 앉아서 읽고 제자리에 직접 꽂아두면 된다. 간단한 음료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도 있다.

 

▲ 파주프리미엄아울렛   


출판도시의 건물들은 대부분 유명한 건축가들의 작품들이니 건축물투어를 즐겨도 좋고, 파주의 명소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프리미엄아울렛을 들러보는 것도 좋다. 상시이용가능하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 031-955-0050 출판도시문화재단 / http://www.pajubookcity.org

 

▲ 생텍쥐페리기념관 쁘띠프랑스  


영원한 어린왕자 생텍쥐페리 기념관, 소설 어린왕자는 아이들에게는 꿈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찾아주는 세계인의 동화다. 쁘띠프랑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어린왕자 콘셉트로 꾸민 프랑스 테마파크다. 프랑스풍의 알록달록한 건물들 사이로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사막여우, 술주정뱅이, 지리학자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다.

 

▲ 생텍쥐페리기념관  


이국적인 볼거리도 가득한 곳이다.
특히 전통주택 전시관은 150년 된 프랑스의 실제 고택을 통째로 옮겨와 식기,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함께 전시한다. 거리에서는 마리오네트 댄스와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쁘띠프랑스 내 생텍쥐페리기념관은 작가이면서 비행기 조종사였던 생텍쥐페리의 일생과 작품세계가 담겨있다.

 

▲ 생텍쥐페리기념관  


시적인 소설 어린왕자와 야간비행에 관련된 자료들이 전시 되는데, 그의 친필원고와 직접 그린 삽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그가 스케치한 어린왕자의 이미지는 현재도 사용되고 있음이 놀랍다. 쁘띠프랑스에서 나와 아침고요수목원과 자라섬을 들러 가평의 가을을 소곤거려 본다.

 

▲ 생텍쥐페리_아침고요수목원   


모두 잃었던 감성을 충전하기 좋은 곳이다. 이용시간은 09:00~18:00 (연중 무휴), 이용요금은 대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소인 5,000원이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 031-584-8200 / http://pfcamp.com/kwmain/main.php / 
경기관광_사진제공

 

 

 

기사입력: 2017/11/08 [08:10]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