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학생들 역사교육,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인기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김미숙
광고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주행사장인 대장경테마파크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역사체험학습장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팔만대장경의 역사적 의의와 인쇄문화에 끼친 영향, 보존과학적 의미 등을 널리 알리고 그 가치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개최하는데, 지난 두 번의 성공적인 축전을 바탕으로 2017대장경세계문화축전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축전에 맞춰 개관한 기록문화관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현장체험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록문화체험실과 디지털체험실 등 체험학습장을 완비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기록문화전시실에서는 역사 속의 중요한 기록문화들을 알기 쉽게 전시해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지난 축전에 선보여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는 5D원형입체영상과 이번 축전을 위해 개발한 VR체험 역시 학생들에게는 반드시 체험해야하는 필수코스다.

 

5D입체영상관은 대장경의 역사와 의미 등을 현대적인 영상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꾸민 영상콘텐츠이며, VR체험은 실제 롤러코스트를 타는 것과 같은 시각, 평형감각, 청각, 촉각 등을 실현하여 실제보다 더 짜릿한 스릴을 맛 볼 수 있도록 만든 가상현실체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