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한민국막걸리축제 개최
오는 10월 14일~15일 일산문화공원서 열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한미숙
광고

술 중의 술, 막걸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막걸리축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막걸리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03년 막걸리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해 시작한 이래 어느덧 15회째를 맞이했으며 해마다 10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아오며 고양시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 대한민국막걸리축제 


대한민국막걸리축제위원장은자발적으로 시작된 지역의 민간 축제였던 대한민국막걸리축제가 지역을 넘어 전국 축제로 발돋움해 15회를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에 관심 가지고 찾아와주시는 시민들 덕분 이라고 말했다.
아울러올해에도 준비 위원회의 철저한 준비로 축제에 오시는 분들이 즐겁고 편안하고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막걸리축제에서는 전국 30여 개 업체에서 준비한 팔도 유명 막걸리 100여 종을 맛볼 수 있다. 쌀, 밤, 산삼, 국화, 복분자, 한라봉, 더덕, 구기자, 대나무, 옥수수, 잣, 인삼, 대추, 유자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막걸리가 애주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송포 호미걸이 팀의 흥겨운 길놀이, 전문가와 아마추어가 어우러진 무대공연과 주민 노래 자랑대회, 막걸리 빨리 마시기 대회, 막걸리 품평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기사입력: 2017/10/10 [08:53]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