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옛길 걸으며 우리 역사를 배운다
경기옛길 걷기축제 의주길 4구간 파주초등학교 에서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이소정
광고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10월 28일 의주길에서 경기옛길 걷기축제를 열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걷기축제는 28일 오전 9시부터 의주길 4구간에 위치한 파주초등학교에서 간단한 개막행사를 가진 후 옛 파주 관아를 지나 파주향교, 봉서산, 주에교, 독서둑길, 선유삼거리 까지 5km 구간을 걷는 행사다.

 

행사장에서는 짚풀공예 체험, 떡메치기 체험, 전통의상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도보구간에서는 해설사의 역사.생태 해설, 봉서산 숲길 소나무 생태미술 체험이 진행된다. 도보 중에는 도깨비.산적과의 깜짝 만남이 이루어지는 퍼포먼스도 펼쳐질 예정이다.

 

▲ 경기옛길 걷기축제 포스터 


걷기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옛길 공식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를 통해서 10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인원은 총 1천여명으로 해설사와 함께 걷는 역사.생태 체험 걷기 300명, 일반걷기 700명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에서 언급한 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 등 6개 길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조성한 역사문화 탐방로다.


경기옛길은 현재 삼남길(총 100km/과천시~안양시~의왕시~수원시~화성시~오산시~평택시), 의주길(총 56.5km/고양시~파주시), 영남길(총 116km/성남시~용인시~안성시~이천시)이 조성돼 도보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사입력: 2017/10/01 [07:52]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