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9회 마량미항전어축제 개최
찰전어와 활어잡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올가을 최고의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박미경
광고

제9회 마량미항전어축제 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마량미항 일원에서 열린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마량 찰전어와 활어잡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올가을 최고의 추억이 될 마량미항 찰전어축제.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은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가슴까지 뻥 뚫리는 아름다운 마량 항구에서 각종 민속체험과 싱싱한 해산물, 특히 차지고 고소한 찰전어를 맛볼 수 있다. 활어 맨손잡기 체험은 맨손으로 고기를 잡고, 잡은 활어는 즉석에서 시식할 수 있다.

 

▲ 마량미항전어축제


또 전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제기차기와 투호던지기, 김을 건조하는 발장치기 등 민속놀이를 준비해서 고향을 찾아온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와 마을별로 겨루기를 개최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사위사랑 노래자랑을 개최해 명절에 장모와 사위 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특별한 경험을 간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마량미항축제는 볼거리도 풍성하다. 축제기간 동안 안동역에서의 작곡가 정의송 씨가 함께한다. 아이좋아라 가수 이혜리, 유리벽사랑 박진도, 사랑아 임현정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한다. 개막식에는 개그맨 엄용수 씨가 사회를 진행한다.

 

▲ 마량미항전어축제 포스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를 준비한 강철석 미항축제추진위원장은 마량미항찰전어축제는 4개 분야 24개 단위행사로 진행된다.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와 최고의 먹거리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9/26 [11:18]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