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좌구산천문대, 가족과 함께하는 별밤 천문대 프로그램 운영
직접 소형 망원경을 다루면서 가족이 협동해 달, 토성 등의 천체를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박미경
광고

증평군이 오는 12일 좌구산 천문대에서가족과 함께하는 별밤 천문대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별밤 천문대는 직접 소형 망원경을 다루면서 가족이 협동해 달, 토성 등의 천체를 찾아보며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8월에는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남긴 수많은 잔해들이 지구의 대기층에 부딪히며 남기는 페르세우스 유성우 쇼를 관측할 수 있다.

 

▲ 증평좌구산천문대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일 오후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기상악화 시 취소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좌구산 천문대 홈페이지(star.jp.go.kr)에서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가족캠프 참가 금액(3천 원)과 동일하다.

▲ 증평 좌구산 천문대 새로운 체험 Spacelab


군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유성우 쇼를 보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8/08 [08:07]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