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일상으로 한걸음 다가선 전승공예품 대여

국립무형유산원, 무형문화재 전승공예품 무료대여 맞춤형 홍보책자 배포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6/20 [00:09]

국민의 일상으로 한걸음 다가선 전승공예품 대여

국립무형유산원, 무형문화재 전승공예품 무료대여 맞춤형 홍보책자 배포

김미숙 | 입력 : 2022/06/20 [00:0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경훈)은 무형문화재 보유자 등 전승자가 제작한 공예품을 공공기관 및 학교, 기업 등에 대여하는 전승공예품은행을 활성화하고자 수요자 맞춤형 홍보책자 2종을 제작하였다.

 

▲ 전주공예품전시관 _ 문화재청

 

홍보책자 2종은 악기와 인테리어 분야로 국악 관련 학교, 문예회관 등에는 북‧가야금‧거문고 등 무형문화재 전승자가 제작한 수준 높은 전통악기를 소개하는 악기공예를, 기업‧호텔 및 공공기관 등에는 사방탁자, 문갑, 나전, 자수 등 품격 있는 가구와 소품공예를 소개하는 인테리어공예 부문을 배포한다.

 

▲ 국립무형유산원(얼쑤마루 공연장 로비)

 

국립무형유산원 전승공예품은행 소장품은 5,500여 점으로 현재 대여 가능한 악기 공예품은 100여 점, 인테리어 공예품은 2,000여 점이다. 대여 중인 3,400여 점은 국내 박물관 및 국회 등 정부기관과 해외 대사관 및 문화원 등 70여 기관에서 전시·활용하고 있다.

 

▲ 전승공예품은행 대여 화면

 

대여 가능한 작품 및 전승공예품은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무형문화재 전승지원통합플랫폼(support.nihc.go.kr) ‘공예품은행/대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여기관은 전승공예품 활용.관리가 가능한 공간이 갖춰진 기관이면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포장운송료와 보험비만 부담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무형유산원 전승지원과(063-280-14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1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명사십리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등 3곳 8월 추천관광지로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