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몰이

호감이와 곶감이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재미있게

한미숙 | 기사입력 2020/11/21 [06:41]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몰이

호감이와 곶감이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재미있게

한미숙 | 입력 : 2020/11/21 [06:4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지리산 산청곶감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호감이와 곶감이가 배포 2시간 만에 소진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산청군은 18일 비대면 방식으로 산청곶감을 홍보하기 위해 SNS 이모티콘 캐릭터 호감이와 곶감이를 제작·무료 배포했다.

 
카카오톡에서 지리산산청곶감을 검색, 채널 추가 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호감이와 곶감이 이모티콘은 1만9200명 분이 제공됐다. 이모티콘은 배포된 지 2시간 만에 모두 소진되는 등 큰 관심을 얻었다. 산청곶감의 대표 마스코트인 호감이는 옛 전래동화 호랑이와 곶감에서 착안해 호랑이 모습을 한 호감가는 캐릭터로 만들어졌다.

 

▲ 지리산 산청곶감 카카오톡 이모티콘 호감이와 곶감이


군은 이번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호감이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한편 호감이와 짝을 이루는 곶감요정 곶감이를 만들었다. 호감이와 곶감이는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표정을 재미있게 표현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산청곶감 최고!를 비롯해 지리산 명작 등 산청곶감을 홍보하는 내용 외에도 사랑해와 토닥토닥 등 감정표현을 담았다. 특히 마스크! 꼭 챙기세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캠페인 문구도 만들었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 주전부리인 곶감의 맛과 역사적 가치를 젊은 세대에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모티콘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이 산청곶감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개발, SNS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11월의 국유림 명품숲, 봉화군 우구치리 낙엽송숲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