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단체 온라인 공연과 전시 한 곳에서 만난다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도록 통합 안내 페이지를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4/03 [04:20]

국공립단체 온라인 공연과 전시 한 곳에서 만난다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도록 통합 안내 페이지를

한미숙 | 입력 : 2020/04/03 [04:2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국민들이 한 번에 쉽게 확인하고 즐길 수 있도록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했다. 최근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새로운 문화예술의 향유 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문화포털 메인화면 


이에 문체부는 3월 31일(화)부터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www.culture.go.kr/home)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과 전시, 공연, 도서 등의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 문화포텔 메인화면


문체부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는 한편,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슬기로운 거리두기=집콕 문화생활은 계속 된다. 온라인 문화향유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저수지에 깃든 삶과 향수를 느낄수 있는 제천 의림지역사박물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