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시티투어버스타고 즐기는 남도바닷길 여행

매주 토․일요일, 법정공휴일 운영, 여수․순천․보성도 둘러봐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5/16 [03:10]

광역시티투어버스타고 즐기는 남도바닷길 여행

매주 토․일요일, 법정공휴일 운영, 여수․순천․보성도 둘러봐

박미경 | 입력 : 2018/05/16 [03:10]

광양시는 오는 19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법정 공휴일에 광양, 순천, 여수, 보성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남도바닷길 광역시티투어를 운행한다. 이번 광역시티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광양매화마을


일반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번 투어는 광양, 여수, 순천, 보성 등 4개 지자체의 자체 계획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투어는 홀수 주에는 남도랑 코스(광양~여수~순천), 짝수 주에는 바다랑 코스(광양~보성)로 구성해 각각 최대 40명씩 모집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는 가운데 광양의 주요 관광지와 여수, 순천, 보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 구봉산전망대


남도랑 코스는 광양매화마을을 시작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이순신대교가 보이는 구봉산전망대를 거쳐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여수 이순신광장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차례대로 방문한다. 바다랑 코스는 광양매화마을을 시작으로 윤동주 유고가 보존된 진월면 망덕포구 정병욱을 방문한 후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보성 대한다원과 태백산맥문학관을 구경하는 코스로 이뤄졌다. 요금은 성인 8,000원, 장애인․군인․경로자 4,000원, 초․중․고 학생은 2,000원이며, 유료관광 입장료와 개별식사비는 별도로 지참해야 한다. 탑승은 광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오전 9시, 중마동 관광안내소에서는 오전 9시20분에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익산 함라산 둘레길 따라 만나는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