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 대부해솔길, 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 선정

대부해솔길 1코스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에 선정됐다

김미숙 | 기사입력 2018/05/12 [06:39]

안산 대부해솔길, 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 선정

대부해솔길 1코스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에 선정됐다

김미숙 | 입력 : 2018/05/12 [06:39]

안산시는 대부도에 위치한 대부해솔길 1코스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에 선정됐다. 싱그러운 봄 날씨와 어울리는 길로 총 7곳이 선정됐다. 이달의 추천길은 총 12개 광역단위 지자체로부터 총 38개 걷기코스 추천을 받아 걷기 관련 전문가,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분기별 민간자문회의를 통해 선정된 길을 매월 현장모니터링을 통해 검증 후 최종 선정된다.

▲ 대부해솔길 1코스 


안산시 대부해솔길은 전체 7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예부터 있던 오솔길과 해안가 길을 따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하며 대부도를 한 바퀴 돌도록 조성됐다. 대부도관광안내소를 출발해 24시 횟집에 이르는 1코스는 대부해솔길의 백미로 손꼽힌다.

넓게 펼쳐진 서해 갯벌을 곳곳에서 만나게 되고 바다와 어우러진 빽빽한 해송 숲도 볼거리다. 북망산과 구봉도, 낙조전망대의 조망이 빼어나고 구봉약수터를 비롯한 작은 해안이 주는 정취 또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북망산과 구봉산, 돈지섬 세 곳의 산을 넘나들지만 높이가 낮고 오르내리기도 수월하다. 전체 11.3km에 4시간이면 넉넉하다.
 

▲ 대부해솔길 _ 관광공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