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특별자치시 무궁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한 참샘 무궁화 정원 개장

금강변에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무궁화 테마정원으로,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4/10 [09:41]

세종특별자치시 무궁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한 참샘 무궁화 정원 개장

금강변에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무궁화 테마정원으로,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한미숙 | 입력 : 2018/04/10 [09:41]

세종특별자치시가 무궁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한참샘 무궁화 정원이 지난 9일 개장했다. 한솔동 세종보 인근 금강변에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무궁화 테마정원으로, 아름다운 조망과 함께 세종시 대표 무궁화 명소가 될 전망이다. 정원은 무궁화를 꽃 색깔에 따라 6가지로 구분(계통)해 심고, 나무마다 이름표를 달아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무궁화 꽃 색깔로 구분(6가지 계통) 배달계, 백단심계, 적단심계, 자단심계, 청단심계, 아사달계로 구분하여 심어 놓았음(각 안내판과 나무이름표로 표시)

▲ 참샘 무궁화 정원   


잡목을 정리해 걷고 싶은 숲속 산책길을 만들고, 한국식 정자를 배치하여 운치있는 휴식 공간도 마렸했다. 또 모래 놀이장을 설치하고,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안내판을 걸어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세종시는 이날 시장, 지역 인사,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갖고, 무궁화 기념식수, 정원의 시설물 설명, 무궁화묘목 분양 등을 진행했다.

▲ 참샘 무궁화 정원


세종시장은우리시의나라꽃 무궁화 사랑하기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삼천리강산에 무궁화를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샘 무궁화 정원은 특별교부세(국비) 6억원을 지원받아 조성됐으며, 대상지 결정과 명칭 선정 과정에 시민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
사는이야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