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무형유산원, 2018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 운영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에서 찾는 청소년의 꿈과 재능

박미경 | 기사입력 2018/03/12 [08:10]

국립무형유산원, 2018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 운영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에서 찾는 청소년의 꿈과 재능

박미경 | 입력 : 2018/03/12 [08:10]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미래 무형유산 지킴이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형유산 분야 전문가로서의 꿈과 재능을 찾아볼 수 있는 2018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를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한다. 무형유산 진로탐색캠프는 초등학생(4~6학년)과 자유학기제에 참여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펼쳐지는 캠프형 체험교육이다. 무형유산 관련 진로체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문화예술 분야 진로·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2017 진로탐색캠프 현장- 결과 발표회 


주요 프로그램은 국가무형문화재 전통기술‧예능 종목 체험, 문화 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주한옥마을‧생태체험관 등 탐방, 재미와 유익함을 갖춘 무형유산 기획 프로그램, 국립무형유산원의 문화공연과 상설‧기획 전시를 관람하는 전시‧공연 관람, 팀별 과제 수행 결과를 발표하는 발표회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캠프 프로그램 중 무형유산 기획 프로그램은 청소년 지도 전문가와 협업하여 무형문화재를 활용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도입하였다. 국립무형유산원의 시설을 이용해 설치한 과제를 조별로 풀어보는 무형유산을 가져라, 무형유산을 주제로 한 낱말 퍼즐을 맞추는 무형유산가로세로 등 무형유산의 지식 함양은 물론, 심성과 공동체 의식도 다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교육부가 운영하는 누리집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별로 단체접수(회당 30~40명 내외)만 가능하다. 오는 4월 3일 선정 학교가 발표되며, 4월 캠프 일정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추석 연휴 전철타고 떠나는 이색 경기도 여행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