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문화재청 수험생 대상, 월성 발굴현장에서 역사·고고학 체험진행

경주 월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월성이랑 함께하는 역사 찾기 행사를

김미숙 | 기사입력 2017/12/04 [06:25]

문화재청 수험생 대상, 월성 발굴현장에서 역사·고고학 체험진행

경주 월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월성이랑 함께하는 역사 찾기 행사를

김미숙 | 입력 : 2017/12/04 [06:25]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주 월성 발굴조사 현장에서 월성이랑 함께하는 역사 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23일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교육과정 지원을 목적으로 기획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역사적 가치가 가득한 발굴현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도록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 월성이랑 함께하는 역사 찾기    


참가자들은 전문가로부터 신라 역사와 문헌에 나타나는 월성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며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발굴조사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 경주에 대해 보고 느끼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학예연구사와의 만남을 통해 역사와 고고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학예연구사의 특성과 필요한 자질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행사는 역사와 고고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신청은 전자우편(wolseong11@naver.com) 또는 전화(054-777-6385)로 가능하며 인원 제한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