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
독서의 계절 가을, 창덕궁 후원이 지혜의 숲으로 바뀌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박미경
광고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는 궁궐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풍금(楓禁)의 계절 가을을 맞아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개최한다. 독서와 함께 단풍감상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에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비치하고 독서 장소로 개방하여,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는 기회와 시간을 제공한다.

 

▲ 2016년 행사 현장 창덕궁 영화당


행사 기간에는 가을철에 대폭 늘어나는 관람 수요를 고려하여 창덕궁 후원의 1회 입장 인원을 100명에서 200명으로 늘린다. 관람객들은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되, 안내 해설사의 인솔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다만, 해설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안내 해설 서비스는 평소대로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창덕궁 후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길만한 각종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먼저 궁궐정원을 주제로 한 특별 해설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전통조경 전문가의 해설을 들으며 후원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전통조경 전문가가 들려주는 궁궐정원, 후원(10.21./11.4.), 이야기가 있는 후원 산책 후원에서 만나는 다섯명의 왕(10.28./11.11.)이라는 해설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독도서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인 사서와 함께하는 우리궁궐 책(10.25./10.28./11.1./11.4)과 매주 수·토요일에는 독서 동호회 회원 등에게 후원의 정자를 무료로 빌려줘 독서 토론을 하며 후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창덕궁 누리집(www.cdg.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후원 입장료는 별도이다.

 

 

 

기사입력: 2017/10/14 [13:22]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