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아쿠아스튜디오, 영상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영상R&D센터 건립 및 중형수조 개선 공사 등 추진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김미숙
광고

고양시는 고양아쿠아스튜디오를 통해 고양방송영상밸리 사업과 연계한 영상산업 기반시설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덕양구 오금동 소재 폐정수장 리모델링을 통해 탄생된 고양아쿠아스튜디오는 도둑들, 명량, 부산행, 군함도, 푸른바다의 전설 등 많은 작품을 촬영한 국내 최고 야외 특수 촬영장이다.

이를 위해 먼저 시는 2015년 경기도에서 개최한 NEXT 경기 창조오디션 공모사업에 참가,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영상R&D센터를 건립하고 있으며 현재 전시관, 다목적 회의실 등 실내 인테리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고양 아쿠아스튜디오


영상R&D센터는 영화관계자는 물론 지역 주민의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아늑한 영상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고 청소년 진로 체험장으로 활용하는 등 문화커뮤니티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2017년 2회 추경 예산으로 17억6천만 원을 확보, 내년 여름 완공을 목표로 중형수조 개선 공사를 진행한다. 야외 촬영장만으로 다양한 영상제작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한계가 있었던 아쿠아스튜디오가 실내형 전천후 특수촬영장으로 변모하게 되면 날씨와 시간에 관계없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해 스튜디오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형수조 개선공사는 고양아쿠아스튜디오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기존의 수중 특수효과 촬영뿐만 아니라 부산으로 이관 예정인 남양주 종합촬영소의 공백까지도 일부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설개선으로 더욱 안정적인 스튜디오 운영과 더불어 영상R&D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활용 등 고양시 영상문화공간을 통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가족문화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09/28 [10:58]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