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 장생포 스토리텔링, 환상의 섬 책자 발간
장생포 고래잡이 포수이야기 환상의 섬책자를 발간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이형찬
광고

울산 남구는 장생포 지역의 문화, 인물, 관광자원 등 다양한 분야를 담아낸 장생포스토리텔링 여행책자, 걷다가 쉬다가와 장생포 고래잡이 포수이야기 환상의 섬책자를 발간했다. 걷다가, 쉬다가는 장생포 마을 곳곳에 숨어있는 인물과 장소 등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발굴·수집해 제작됐으며 주요 내용은 샌프란시스코댄스홀, 고래막, 고래해체장, 신명신사, 오카다상회, 양죽마루, 울산공업센터기공식 발파기념비, 신위당, 윤수일, 인디아나존스, 해술이, 고래잡이 역사, 관경산업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울산 남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 갈무리 이미지


또한 관광안내 지도와 걷기코스 및 사진 찍기 좋은 곳에 대한 지도도 첨부돼 있다. 고래잡이 포수이야기 환상의 섬은 장생포에서 나고 자라 고래잡이 포수로 살아가는 것밖에 몰랐던 장생포 사람들의 삶에 대한 단편소설이다.

환상의 섬은 작은 어촌인 장생포 사람들의 고향이기도 하고 고래잡이 포수들에겐 고래가 바다 위에 살짝 나타날 때 만들어지는 섬이기도 하고 환상을 찾아다니면 결국 환상밖에 없는 요즘 우리가 가진 것 장생포 그것이 바로 환상의 섬이라는 중의적인 뜻을 포함하고 있다.

 

남구에서는 향후 발굴된 스토리를 활용하여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 행사 등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울산남구청장은 환상의 섬과 걷다가, 쉬다가 스토리텔링 책자가 관광객들이 장생포를 이해하는 데 좀 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볼거리를 지닌 매력적인 도시 울산 남구의 보물 같은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남구 관광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03/08 [10:05]  최종편집: ⓒ 인터넷 여행신문사 모모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