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3 예술문화사업 추진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 토요상설야외문화공연사업 접수
페이스북 트위터 Share on Google+ 카카오스토리 메일로 보내기 유튜브 rss 밴드 네이버블로그 opencast
박로운
광고
 2013년 군산시 문화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시는 2013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음악, 연극, 국악, 무용, 미술 등 예술공연과 전시행사를 실시하는 민간예술단체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은 문화소외 지역주민, 복지시설, 청소년, 노인, 장애인등 사회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 군산시청  

신청단체는 전북도내에서 활동 중인 민간예술 공연 및 전시행사 단체로 1개 단체는 전북 내 3개 시군까지 중복 신청이 가능하고 최대지원액은 500만원이다. 또한 시에서는 주말 소규모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의 귀와 눈을 즐겁게 하는 토요상설야외문화공연도 추진한다.

토요상설 야외문화공연은 국악, 민요, 품바, 난타 등 전통문화공연과 마임, 가수공연,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 1회 공연당 3개팀 이상이 출연해야 한다. 토요상설야외공연 사업 신청자격은 공식행사의 작품기획 제작과 운영이 가능한 전문인력 및 시설장비를 보유한 업체로 소재지가 군산시내여야 하며 최근 1년 이내 단일행사로 최소 3천만원 이상 실적이 있어야 한다.

찾아가는문화활동 및 토요상설야외공연 접수기간은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이며 군산시청 문화체육과에 대표자가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www.gunsan.go.kr / 063-454-3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