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전남연극제 오는 28일부터 여수에서 개막

전남 지역 연극인의 축제,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진출팀 선발

박미경 | 기사입력 2025/03/26 [01:30]

제43회 전남연극제 오는 28일부터 여수에서 개막

전남 지역 연극인의 축제, 대한민국연극제 본선 진출팀 선발

박미경 | 입력 : 2025/03/26 [01:3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여수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진남문예회관에서 제43회 전남연극제가 개최된다. 시에 따르면 (사)한국연극협회 각 지부에서 진행된 예선을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4개 대표 극단이 이번 전남연극제에 출전하게 되며, 이 중 대상을 수상한 1팀이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 제43회 전남연극제, 28일부터 여수에서 개막 _ 여수시

 

연극제의 주요 일정으로는 28일 오후 7시 (사)한국연극협회 여수지부 ‘황금 여인숙’ 공연, 29일 오후 7시 무안지부 ‘푸르른 날에’ 공연, 30일 오후 7시 광양지부 ‘She’s‘ 공연, 30일 오후 5시 목포지부 ’북어대가리‘ 공연, 31일 오후 3시 순천지부 ’슬픈 연극‘ 공연 등이 있으며, 모든 공연은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양은순 (사)한국연극협회 여수지부장은 이번 연극제는 희곡과 창작극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가족과 이웃 간의 갈등과 애정을 다룬 연기로 관객들은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예술의 깊이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는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도시로, 연극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이번 연극제에 함께해 특별한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좌수영로 6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전남연극제,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강릉 주문진성당, 강원도 최초 도 지정 등록문화유산으로 백년 신앙의 상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