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2024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개최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은 우리 고유의 한복 가치와 중요성

박미경 | 기사입력 2024/10/16 [06:22]

인천광역시, 2024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개최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은 우리 고유의 한복 가치와 중요성

박미경 | 입력 : 2024/10/16 [06:2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천광역시는 한복의 날(21일)을 맞아 오는 10월 19일(토) 시청 인천애(愛)뜰에서 ‘2024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을 개최한다.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은 우리 고유의 한복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 무형유산인 한복 활성화를 통해 한복 문화 창조와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 2024 한복사랑 인천시민 놀이마당 홍보 포스터 _ 인천광역시

 

올해 한복 축제는 한복의 전통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 전문패션쇼, 다채로운 한복 의상을 선보이는 전통 공연, 인천 생활문화예술인의 무대, 한복 전시와 각종 체험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한복 패션쇼와 전통 공연 무대는 오색 아름다운 한복의 특성을 알기 쉽게 이야기 해주는‘해설형 렉처(Lecture) 콘서트’로 진행돼, 한복을 새로운 시선으로 이해하고 그 매력에 빠져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시민 마당에서는 반려동물이 한복을 입고 참여하는‘나도 한복 입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키즈 한복 패션쇼’가 펼쳐지며 이 밖에도 한복입기, 한복사랑 포토존, 노리개와 매듭 등 전통 장신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최정은 시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 의상인 한복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새롭게 발견하고 한복만의 오색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서 행사가 한복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로 주목받는 문화를 창조하고 한복 생활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 남동구 정각로 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한복사랑, 놀이마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계절을 거스르는 초록빛 여행지 국립생태원과 장항송림산림욕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