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예술회관,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9월 5일 공연 개최

가객단과 기인, 양반, 왕실 귀족 등과 함께 중류를 교류하는 내용으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8/27 [07:24]

부안예술회관,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9월 5일 공연 개최

가객단과 기인, 양반, 왕실 귀족 등과 함께 중류를 교류하는 내용으로

강성현 | 입력 : 2024/08/27 [07:2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부안예술회관에서 9월 5일(목) 저녁 7시 30분에 부안군, 국립국악원이 주최하는 ‘필운대풍류’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필운대풍류’는 조선 말기 악공 박효관이 인왕산 자락 필운대에서 승평계를 소집해 가객단과 기인, 양반, 왕실 귀족 등과 함께 중류를 교류하는 내용으로 풍류음악, 정가 등을 배치 구성한 작품이다.

 

▲ 부안예술회관, 국립국악원 ‘필운대풍류’ 9월 5일 공연 개최 _ 부안군

 

본 공연을 통해 봄의 멋과 향, 아름다움을 공연으로 보고 듣고 즐기며, 조선시대 풍류객들이 자연과 함께 예술을 만끽하던 풍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이 공연은 국립국악원의 "국악을 국민 속으로"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 소외 지역을 찾아가 국악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지역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한국의 세련된 서정미를 느끼고 풍류 음악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전했고, 앞으로도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공연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공연 관람료 무료.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부안읍 예술회관길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국립국악원, 필대풍류,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10월 가볼만한 경기관광축제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