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막걸리축제로 전주페스타 2024 대미를 장식한다

맛을 주제로 개최되는 전주페스타의 핵심축제로 전주의 전통과 맛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8/19 [02:30]

전주막걸리축제로 전주페스타 2024 대미를 장식한다

맛을 주제로 개최되는 전주페스타의 핵심축제로 전주의 전통과 맛을

강성현 | 입력 : 2024/08/19 [02:3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전주막걸리축제가 10월의 축제시즌 ‘전주페스타 2024’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전주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전주막걸리 축제’에서 음식부스를 운영할 참여업체를 16일부터 한 달 동안 공개 모집한다.

 

시는 올해 전주페스타를 통해 민생경제 활력과 골목상권 활성화, 막걸리 상인의 공동체 강화를 기반으로 전주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막걸리를 주제로 한 전주막걸리 축제를 처음 개최하기로 했다. 10월 한 달간 전주에서 펼쳐지는 전주페스타 대미를 장식하게 될 전주막걸리축제에서는 전주의 내로라하는 막걸리 업소들이 참여해 다양한 막걸리를 홍보·판매하게 된다.

 

▲ 전주막걸리축제로 ‘전주페스타 2024’ 대미 장식 (포스터) _ 전주시

 

시는 이번 축제에서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막걸리 콘텐츠를 기획·운영함으로써 전주가맥축제에 이어 술을 주제로 한 전주의 새로운 핵심 축제로 키워나간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전주막걸리축제를 통해 침체된 전주지역 막걸리골목 등 골목상권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주막걸리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그간 막걸리골목 상인들과 축제 운영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한편, 전주막걸리가 전주 관광의 핵심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해왔다.

 

이영숙 전주시 민생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주막걸리 축제는 ‘전주막걸리에 흠뻑 반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주 전통주의 매력과 전주의 맛에 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들로 채워나갈 예정이라며 전주막걸리 업소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라며, 전주막걸리축제가 타 막걸리축제와는 차별화된 전주만의 젊은 감각과 문화들을 담을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막걸리축체, 전주페스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10월 가볼만한 경기관광축제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