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서 열리는 2024 세계 커피 대회 참가자 모집

더욱 풍성해졌으며, 바리스타와 라테아트 경연이 추가 7개 부문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7/25 [08:12]

시흥서 열리는 2024 세계 커피 대회 참가자 모집

더욱 풍성해졌으며, 바리스타와 라테아트 경연이 추가 7개 부문

양상국 | 입력 : 2024/07/25 [08:1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시흥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의 부대행사인 ‘2024 세계 커피대회(WCC, World Coffee Competition)’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회는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해졌으며, 바리스타와 라테아트 경연이 추가돼 총 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예선전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본선 대회는 9월 24일에 열린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조직위가 운영하는 ‘커피비평가협회’ 누리집(https://www.ccacoffee.co.kr/)을 통해 8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2023년 세계커피대회 시상식 _ 시흥시

 

이번에 치러지는 7개 부문 대회는 케이(K)커피 어워드(국내외 커피 재배 농가를 상대로 우수한 생두를 생산한 ‘톱(Top) 10 커피농장’을 선정하는 대회),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지정된 시간에 커피를 제조해 제출하는 대회),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지정된 생두로 로스팅 경연을 펼치는 대회), 세계 커피 짓기 챔피언십(종이필터 방식으로 커피를 올바르게 추출하는 법을 겨루는 대회), 세계 커피 테이스팅 챔피언십(한 잔의 완성된 커피를 맛보면서 어떤 커피인지를 구별하는 능력을 겨루는 대회), 세계 라테아트 챔피언십(라테 위에 스팀 우유를 이용해 창의적이며 예술적인 라테아트를 선보이는 대회), 세계 커피 퀴즈 챔피언십(커피 지식을 겨루는 대회)으로 구성됐다.

 

참가 자격은 나이, 성별,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종목별로 최종 상위 3명에게는 상패와 상장이 수여된다. 각 부문에는 시흥시장상, 시흥시의장상, 국회의원상, 도의장상, 교육장상 등 다양한 상훈도 부여된다. 부문별 시상식은 10월 5일에 진행된다.

 

김경민 축제위원장은 세계 커피 문화를 이끌겠다는 축제의 취지에 맞게 세계 커피 대회는 한국이 주도하는 대회라면서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은 물론, 다문화 가족들도 선수로 참여해 기량을 겨루고 각국의 커피 문화를 교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는 지역카페 및 커피 공예 체험, 커피 생산국 대사관과 커피농장이 참여하는 무료 시음 등 프로그램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규모도 더 커졌다.

경기 시흥시 은계중앙로 21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세계커피대회,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