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반기 걷기여행주간,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걷기 챌린지

경상남도 남해안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5/04 [04:10]

2024 상반기 걷기여행주간,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걷기 챌린지

경상남도 남해안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김미숙 | 입력 : 2024/05/04 [04: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상남도(이하, 경남도)는 2024년 상반기 걷기여행주간을 맞이하여, 남해안의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걷기 챌린지’를 제안하였다. 경남도는 걷기여행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대표 관광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이순신 장군 승전지 순례길 걷기 챌린지’를 지난 4월 28일부터 시작하여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 이순신순례길챌린지배지 _ 경남도

 

걷기 챌린지 참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두루누비 앱을 활용해 코스를 걷고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인증 방법은 두루누비 앱에 접속해 걷기 코스를 선택 후 지피에스(GPS) 지도에 표시된 경로를 따라 걷거나, 걷기 길 중간중간 설치된 큐알(QR)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6개 해전 중 1개 해전(4개 코스)을 완주할 때마다 각 해전을 상징하는 배지를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6개 해전 24개 코스를 전부 완주하면 메달과 인증서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걷기여행주간 동안 민관이 협업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남해안의 절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순신장군 승전지 순례길 챌린지에 꼭 도전해 보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걷기여행주간은 5월 3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하며, 이 기간 시행되는 이벤트는 두루누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걷기 챌린지 코스는 남해안에 조성되어 있는 남파랑길 중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2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 확인은 경상남도 관광길잡이 누리집(https://tour.gyeongnam.go.kr/)을 참고하면 된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순례길챌린지, 걷기챌린지, 걷기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