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수목원, 광릉숲 정원벨트 비밀의 숲 ‘오솔길’ 재개방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폐쇄되었다가 올해 안전점검·재정비를 마치고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3/19 [03:05]

산림청 국립수목원, 광릉숲 정원벨트 비밀의 숲 ‘오솔길’ 재개방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폐쇄되었다가 올해 안전점검·재정비를 마치고

양상국 | 입력 : 2024/03/19 [03: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닫았던 광릉숲 정원벨트길의 오솔길을 3월18일(월)에 재개방한다. 광릉숲 오솔길은 광릉숲 정원벨트 데크로드에서 연결되는 숲길로 2023년 봄에 신규 개설·개방한 구간이다.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나,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폐쇄되었다가 올해 안전점검·재정비를 마치고 이번에 봄을 맞아 다시 개방된 것이다.

 

▲ 광릉숲 정원벨트 오솔길 입구 _ 산림청

 

봉선사 입구에서 데크를 따라 300m 정도 걷다 보면 오솔길 입구와 연결된다. 550여 년의 천연림 속을 지나는 오솔길은 총길이 800m로 적당한 오르내림이 있고, 데크길이 아닌 자연 흙길을 밟을 수 있도록 하여 천연림의 신비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오솔길은 능내교 데크로 연결되어 포천 방향에서도 진입할 수 있다.

 

▲ 광릉숲 정원벨트 오솔길 모습

 

임영석 국립수목원장은 길지 않은 오솔길이지만 천연림을 감상하고 역사에 깃든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국민 건강의 숲으로 시민에게 보답하고자 한다.라며 산림청 국립수목원 전직원은 앞으로도 광릉숲 보전에 최선을 다하면서, 광릉숲을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였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산 99-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 광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10월 가볼만한 경기관광축제 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