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 재개

천년도시 진주의 밤을 더욱 아름답게 수 놓을 듯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29 [03:11]

진주시,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 재개

천년도시 진주의 밤을 더욱 아름답게 수 놓을 듯

박미경 | 입력 : 2023/03/29 [03:1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진주시는 천년도시 진주의 밤을 형형색색의 분수로 더욱 아름답게 수놓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온 ‘진주남강음악분수대’운영을 3월 29일부터 재개한다고 전했다. 음악분수대는 진주성 서장대 아래 남강둔치에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 재개 _ 진주시

 

공연 시간은 매주 수~목요일 2회(오후 8시·9시), 금~일요일 3회(오후 7시·8시·9시)로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5월 논개제, 10월 축제 기간에는 축제 분위기를 드높이기 위해 매일 3회(오후 7시·8시·9시) 운영할 계획이다.

 

▲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 재개

 

음악은 지난해 40곡이 추가되어 총 120곡으로 가요․팝송․트로트․클래식 등 모든 세대와 관광객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편성했다. 음악분수의 특징은 음악 내용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높이와 모양의 물줄기를 분출하며 마치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듯한 모습을 자아낸다는 점이다. 또한 여름철에는 바닥분수를 동시 가동해 이용객들에게 시원한 힐링 쉼터로도 인기가 많다.

 

▲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 재개

 

시 관계자는 멋진 음악분수 쇼를 준비하여 남강의 봄과 더불어 다양한 축제 기간 중 진주시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하고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신안동 27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