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동네책방으로 책길따라 가보는 스탬프 투어 운영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동네책방 10곳 방문하면 기념품 증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3/24 [04:15]

고양특례시, 동네책방으로 책길따라 가보는 스탬프 투어 운영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기념, 동네책방 10곳 방문하면 기념품 증정

박미경 | 입력 : 2023/03/24 [04:1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기 고양특례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개최를 기념해 책의 도시 챌린지 연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지역서점 이용을 활성화하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동네책방 스탬프 투어 '책길따라'를 3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책길따라'는 고양시 지역서점을 돌아다니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동네책방 10곳 이상을 방문해 책길지도에 스탬프(도장)를 찍으면,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 행사가 개최되는 9월 1일~3일에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 동네책방으로 스탬프 투어 떠나볼까-책길지도 _ 고양시

 

책길지도는 고양시 서점(41), 시립도서관 (20개 관), 공립작은도서관(16개소)에 비치될 예정이다. 스탬프 투어 참여자의 재미와 관심을 더하기 위해 '책 사고 선물 받고',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지역서점에서 책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인증하면 매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서점에 비치된 EBS BOOKS 책을 찾아 사진을 찍은 후 SNS에 게시하고 책방지기에게 보여주면 선착순 20명에게 펭수포스터를 제공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동네책방 스탬프 투어는 개성과 매력을 지닌 동네서점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형서점과 온라인 서점에 밀려 침체한 동네책방이 독서대전을 계기로 활기를 되찾고 지역 출판 생태계가 건강하게 되살아날 수 있도록 고양시가 꾸준히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동네 책방 스탬프 투어 책길따라 홍보 포스터 _ 고양시

 

한편 고양시는 동네책방이 지역의 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묘한 낭독책방', '묘한 책방지기', '사서가 만난 책의 공간들' 등 서점과의 문화 공유 및 협력을 위한 독서대전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부터 매년 독서문화 진흥에 앞장서는 지자체를 선정·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문화축제로 올해 개최지는 고양시다.

 

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통해 연중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하고 오는 22일 책의 도시 선포식, 9월 1~3일까지 3일간 호수공원 일원에서 본 행사를 개최한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책길따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대전 TF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대로 586-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시, 책길, 스탬프투어, 책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