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문화원, 제27회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축제 개최

고석정 꽃밭에서 2023년 한해 철원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1/29 [14:07]

철원문화원, 제27회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축제 개최

고석정 꽃밭에서 2023년 한해 철원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이소정 | 입력 : 2023/01/29 [14:0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철원문화원은 오는 2월 5일 동송읍 고석정 꽃밭에서 2023년 한해 철원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제27회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각종 민속놀이 경기 및 연 만들기, 떡메치기 등 전통문화 체험과 달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축제(지난행사사진) _ 철원시

 

민속놀이 경기는 읍‧면 사전접수, 축제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전통문화도 축제에 함께하는 군민과 방문객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풍물놀이와 실버그린악단 등 신명나는 공연도 펼쳐져 풍성한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축제

 

달맞이 행사는 18시 20분에 고천문 낭독을 시작으로 달맞이 제례, 달집태우기 순으로 진행되며 달집은 축제 참여자들의 소원을 적은 소지를 새끼줄로 엮어 태움으로써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한다.

 

철원문화원 김현모 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5년 만에 개최하는 만큼 전통문화를 통해 세대 간, 이웃 간 소통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화합의 축제로 준비하겠다며 철원문화원은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10-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월대보름, 한마당축제, 철원, 고석정, 민속놀이, 전통문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