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복합스포츠센터, 사계절 다채로운 체험시설 인기다

일부 노후된 시설을 정비하고 올해부터 직접 관리하고 경영하면서

김미숙 | 기사입력 2022/12/06 [05:50]

단양복합스포츠센터, 사계절 다채로운 체험시설 인기다

일부 노후된 시설을 정비하고 올해부터 직접 관리하고 경영하면서

김미숙 | 입력 : 2022/12/06 [05:5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는 단양복합스포츠센터가 사계절 내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단양복합스포츠센터는 사계절 썰매장과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 있으며 썰매장은 겨울 시즌에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단점을 보완해 방문객이 사시사철 즐길 수 있도록 개장했다. 

 

작년까지 舊 단양관광관리공단이 운영하던 이 시설은 단양군이 일부 노후된 시설을 정비하고 올해부터 직접 관리하고 경영하게 됐다. 센터는 최근 대호단양CC 경기팀에서 활동하는 최진우 프로골퍼를 영입해 군민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골프 레슨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 단양복합스포츠센터 _ 단양군

 

최진우 프로선수는 중부대학교 골프지도학과를 졸업하고 KPGA, 뉴질랜드 Manukau golfclub 강사, 골프웨어 아르제타비스골프 골프단 소속 프로로 활동하며 뉴질랜드 Coca-Cola Jr Championship 준우승 수상 이력이 있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에서는 이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근 거리표시기를 설치하여 본인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설 보완하였으며, 오전에 골프장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눈부심 방지를 위하여 햇빛가리개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해소하는 등 이용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시설개선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골프연습장 옆에는 사계절 썰매장이 위치해 있으며 슬로프와 착륙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슬로프는 78m길이의 6개 레인으로 6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으며, 13도의 아찔한 경사면을 타고 미끄러지듯 바람을 가르며 내려오게 된다. 썰매장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별도 배치하여 어린이와 유아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단양사계절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이며, 매월 넷째 주 월요일은 방문객의 안전한 탑승에 필요한 시설물 청소, 점검 등 안전점검을 위한 정기 휴일이다. 입장료는 성인의 경우 8천원, 청소년·군인은 7천원, 어린이는 6천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양사계절썰매장(043-421-22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421-5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