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20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개최

거문도뱃노래 공연, 고둥잡기, 지인망 등 다양한 체험를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8/11 [02:03]

여수시, 제20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개최

거문도뱃노래 공연, 고둥잡기, 지인망 등 다양한 체험를

박미경 | 입력 : 2022/08/11 [02:03]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오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 일원에서 ‘제20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전라남도 무형문화재인 거문도뱃노래 공연과 함께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여수시(시장 정기명)에서 주최하고 거문도백도은빛바다체험행사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한다.

 

▲ 제20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개최 _ 여수시

 

주요 행사로는 첫날 저녁 개막식과 축하공연에 이어 둘째 날은 은빛가요제 본선이 펼쳐진다.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고둥잡기, 지인망 끌기, 맨손 활어잡기, 거문도해풍쑥 힐링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거문도역사문화관, 거문도해풍쑥홍보관, 거문도수산물홍보관에서는 거문도의 역사와 자연생태를 살펴보는 전시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청정해역 거문도 특산물로 만든 신선한 먹거리가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 제20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개최

 

시 관계자는 거문도?백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특유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신비의 섬이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청정바다의 신선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에서 거문도를 오가는 여객선은 1일 1회 왕복 운항하며,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여수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이용 가능하며, 여수시민은 요금이 50% 할인된다.

전남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산림청, 2022 가을 단풍예측지도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