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한여름밤의 납량특집 댄스파티 개최

비짓서울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광화문 광장을 무대로 국내외 관광객 500여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8/10 [22:34]

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한여름밤의 납량특집 댄스파티 개최

비짓서울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광화문 광장을 무대로 국내외 관광객 500여

박미경 | 입력 : 2022/08/10 [22:3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7일 광화문광장 재개장을 맞아 K-pop을 사랑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함께 랜덤 플레이 댄스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관광의 대표 명소인 광화문광장이 ‘공원 같은 광장’으로 재개장한 것은 1년 9개월 만이며, 비짓서울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광화문 광장을 무대로 국내외 관광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납량특집 콘셉트의 랜덤 플레이 댄스 행사를 진행했다. 

 

▲ 광화문 야경을 배경으로 음악에 맞춰 춤추는 참가자들 _ 서울관광재단

 

랜덤 플레이 댄스는 K-pop에 맞춰 음악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즉흥적으로 참여하여 춤을 추는 참여형 콘텐츠로, K-pop 음악을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퇴경아 약먹자’와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랜덤 플레이 댄스는 서울의 무더운 열대야를 이겨낼 수 있도록 납량특집 콘셉트로 기획하여 참가자와 보는 이들 모두에게 시원함을 선사했다.

 

현장에서 제공된 갓, 저고리, 두루마기 등을 활용해 납량특집 분위기에 맞춰 분장한 참가들이 케이팝 음악에 맞춰 열정적인 군무를 뽐내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을 무대로 생동감 넘치는 랜덤 플레이 댄스 현장을 담은 영상은 행사를 이끈 ‘퇴경아 약먹자’ 채널은 물론 비짓서울 TV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된다. 

 

▲ 랜덤플레이댄스를 구경하기 위해 모인 관중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카자흐스탄 국적의 참가자 아야나 베트바예바는 K-pop의 본고장인 서울에서 랜덤 플레이 댄스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SNS로 봐왔던 경복궁을 배경으로 탁 트인 광화문광장에서 많은 사람이 함께 춤을 춰 행복했다. 라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지금까지 그랬고 앞으로도 서울은 나에게 환상을 심어주는 최고의 여행지일 것이라며 서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권혁빈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새롭게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에서 서울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가진 국내외 관광객이 모이니 서울 관광의 힘찬 재도약을 실감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준비해서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데 힘쓰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서울 종로구 세종로 1-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산림청, 2022 가을 단풍예측지도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