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장계관광지, 야간 개방과 편의시설 운영

8월부터 야간 개방 시간을 10시까지 연장하고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8/06 [11:09]

옥천군 장계관광지, 야간 개방과 편의시설 운영

8월부터 야간 개방 시간을 10시까지 연장하고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양상국 | 입력 : 2022/08/06 [11:0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옥천군이 대청호 상류의 장쾌한 호반 풍경을 가진 장계관광지 이용객 편의 제공에 나선다. 군은 8월부터 야간 개방 시간을 10시까지 연장하고 카페, 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새롭게 운영한다. 뛰어난 자연경관과 조경을 갖추고 있으나 지난 3년 간의 공사로 인해 음료나 음식을 판매하는 편의시설이 없어 방문객들이 불편을 겪어온 바 있다.

 

▲ 장계관광지내 카페 내부 _ 옥천군

 

군은 영업이 가능한 건물 2동에 대해 음식점과 편의점 용도로 입찰을 실시해 사용수익허가자를 선정하여 8월에는 카페, 9월부터는 편의점이 영업을 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대청호 앞에 위치한 카페는 277㎡의 면적에 통창과 테라스로 꾸며져 있어 호수를 바라보며 쉴 수 있는 힐링 명소이다. 편의점은 우수한 대청호 전망을 바라보며 간편한 식음료를 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훌륭한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장계관광지는 2019년부터 정비사업을 시작해 노후된 시설을 보수하고, 정원을 만들었으며, 대청호를 따라 조성된 약 350m 길이의 산책로와 정원에 수국 5,000여주를 비롯해 호스타, 안개나무, 송엽국 등을 식재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정지승 문화관광과장은 지난 5월 정원 조성 공사를 완료하고 관광지 전체를 개방하면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 공간 제공하던 옛 명성을 찾고 있다며 뛰어난 자연경관을 보유한 장계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좀 더 만족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안내면 장계리 산 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사랑이 깊어지는 정원, 정선 로미지안가든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