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최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6/21 [15:24]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최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이형찬 | 입력 : 2022/06/21 [15:2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시의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인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올해는 열린다. 사천시에 따르면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여름 전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19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개최한다.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전어 금어기가 해제된 뒤 후 전국에서 가장 빨리 열리는 전어축제로서 전국의 미식가들을 한 곳으로 불러 모으는 여름철 경남의 대표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_ 사천시

 

이 시기에 잡히는 전어를 '여름철 햇전어'라고도 부르는데 햇전어는 육질이 연하며 뼈째로 먹어도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DHA,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두뇌 발달은 물론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전어는 전어회, 전어무침, 전어구이, 전어회덮밥 등으로 요리돼 수많은 식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매년 축제장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전어잡기 체험'은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하루 2회씩 운영된다. 생동감 넘치는 운영을 위해 연령대별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개막식, 축하공연, 무료시식회, 노래자랑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_ 사천시

 

한편 매년 전어 금어기가 끝난 직후 곧바로 개최됐던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2020년, 2021년 등 2년 연속 전면 취소됐다가 3년 만에 열리게 된 것.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했었는데, 3년 만에 전어축제가 열리게 됨에 따라 다소나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 많이 찾아와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사천시 팔포1길 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휴양림치유의숲명품숲길과 산림휴양시설 인기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