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소장형 전자책·오디오북 확충

‘내 손 안의 도서관’ 시간·장소 구애받지 않고 독서를 즐겨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6/20 [02:03]

청주시립도서관, 소장형 전자책·오디오북 확충

‘내 손 안의 도서관’ 시간·장소 구애받지 않고 독서를 즐겨

양상국 | 입력 : 2022/06/20 [02: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소장형 전자책 246종과 오디오북 24종을 구입했다. 이번에 구입한 소장형 전자책과 오디오북은 이용자 희망도서와 문학, 인문, 사회, 역사, 경영 등 신간 및 베스트셀러 자료이다.

▲ 모바일버전 웹페이지 캡처화면 _ 청주시

 

이로써 청주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에 구축된 전자자료는 오디오북 1151종, 전자책 6만 5530종, 전자잡지 215종이다. 이 가운데 전자책 5만 8000종과 전자잡지 215종은 임대 구독형으로 청주시도서관은 소장형과 구독형을 혼합해 서비스하고 있다. 전자책과 오디오북은 청주시도서관 도서대출증을 소지한 정회원이면 누구나 청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전자책 활용에 도움이 되도록 ‘전자도서관 활용법’ 동영상을 제작하고 ‘청주시 통합도서관 유튜브’에 게시해 고령층과 전자도서관이 처음인 이용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청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환경에 익숙해진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전자책 확보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로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명사십리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등 3곳 8월 추천관광지로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