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박물관, 겨울엔 박물관 행사 개최

‘조선시대 잇템, 책거리’ 주제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육

이형찬 | 기사입력 2021/12/29 [03:56]

부산시립박물관, 겨울엔 박물관 행사 개최

‘조선시대 잇템, 책거리’ 주제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육

이형찬 | 입력 : 2021/12/29 [03:56]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은 내년 1월 11일부터 1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겨울방학 맞이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육프로그램 <겨울엔 박물관>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맞벌이 가정을 위해 토(15일)·일요일(16일)에도 운영되며, ‘조선시대 잇템, 책거리’를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 학습과 전시실 활동, 다이어리 꾸미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책거리는 책과 문방사우 등 여러 사물을 함께 그린 그림으로 조선후기에 유행했다. 

▲ 전시작품 _ 부산광역시

 

참가자는 부산박물관의 <책과 염원을 담은 정물화, 책거리> 전시와 연계해 박물관 소장 책거리 병풍 3점을 살펴보고, 책거리 다이어리 꾸미기 등 우리 전통그림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교육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박물관 누리집 (https://museum.busan.go.kr/busan/index) 교육신청란에서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6일 오전 10시부터 1월 10일 오전 10시까지로, 회당 14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다만, 교육 참가는 1인 1회만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 예정인 유치원생은 교육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회당 교육 인원은 변동될 수 있다.


부산시립박물관장은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정원을 축소해 진행하고, 방역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라며, 교육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반드시 발열 확인,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박물관 내 관람수칙을 준수해주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교육 인원 변경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교육홍보팀, 051-610-718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6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관광공사 2022 여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전라남도 관광지 3곳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