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영화계가 사랑한 고전 명작전시, 도서관 속 아트홀 개최

책과 다양한 테마를 연결해 책에 대한 색다른 시선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독서 욕구를

박동식 | 기사입력 2021/10/21 [09:50]

충주시, 영화계가 사랑한 고전 명작전시, 도서관 속 아트홀 개최

책과 다양한 테마를 연결해 책에 대한 색다른 시선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독서 욕구를

박동식 | 입력 : 2021/10/21 [09:50]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충주시립도서관이 매달 테마를 정해 책을 전시하는 ‘도서관 속 아트홀’을 운영한다. ‘도서관 속 아트홀’은 책과 다양한 테마를 연결해 책에 대한 색다른 시선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독서 욕구를 자극하는 독서 증진사업이다. 첫 번째 테마는 영화화된 책을 영화 포스터와 함께 전시하는‘토요 명화’이다. 이번 전시는 △위대한 개츠비 △레미제라블 △안나 카레니나 등 영화화 된 고전문학 작품과 함께 진행된다. 

▲ 도서관 속 아트홀 사진 전시 _ 충주시

 

특히 영화 속 OST 등 잔잔한 음악과 함께 연출하여 정적인 도서관의 분위기를 탈피하고 즐거움과 휴식이 있는 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을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회는 10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충주시립도서관 본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11월과 12월에는 ‘세종도서 전시’와 ‘고구려 천문학관 사진전’이 준비되어있으며, 매달 새로운 테마의 다채로운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문화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 운영하여 공공도서관이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