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남도요리교실 통해 남도의 맛 세계에 알린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앞두고 김영록 지사김수미 유튜브 촬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9/28 [05:14]

전라남도, 남도요리교실 통해 남도의 맛 세계에 알린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앞두고 김영록 지사김수미 유튜브 촬영

이소정 | 입력 : 2021/09/28 [05:14]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라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펼쳐질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를 앞두고 첫 온라인 프로그램인 ‘남도요리교실’을 운영, 오는 10월 15일부터 유튜브로 송출한다. ‘남도요리교실’은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와 어울리도록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전남도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가 영광출신 최윤자 남도음식명인에게 굴비찜과 조기탕의 요리비법을 배우는 모습을 담았다. 

 

▲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프로그램 _ 전남도

 

굴비와 조기 요리 요리법과 참조기와 부세 구별법, 남도음식이 맛있는 이유 등을 소개한다. 이 영상은 유튜브 남도음식문화큰잔치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영록 지사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2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며 영상을 통해 남도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축제를 국제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프로그램

 

올해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코로나19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안전한 행사를 치러질 예정이다. 시군 대표 음식과 명인 요리비법, 화려한 색감의 남도음식 전시, 남도장터와 연계한 방송 판매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