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항공사 최초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VR 앱 선봬

몰입형 인터랙티브 VR 통해 퍼스트 클래스 및 시그니처 프로덕트 체험 가능

박소영 | 기사입력 2021/09/25 [00:28]

에미레이트 항공, 항공사 최초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VR 앱 선봬

몰입형 인터랙티브 VR 통해 퍼스트 클래스 및 시그니처 프로덕트 체험 가능

박소영 | 입력 : 2021/09/25 [00:28]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사 최초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VR 플랫폼인 오큘러스 스토어(Oculus Store)에 VR 앱을 런칭했다. 최첨단 VR 기술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비전에 한 발짝 더 나아갔다.

에미레이트 항공의 고객들은 테크놀로지 기업인 레나센(Renacen)과의 파트너십으로 개발된 이번 VR 앱을 통해 ‘게임체인저’라 불리는 완전 밀폐형 퍼스트 클래스 스위트를 비롯한 퍼스트∙비즈니스∙이코노미 클래스 객실 및 좌석을 둘러보고, 시그니처 A380 기내 바 라운지 및 샤워스파 등을 살펴볼 수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객실 및 A380 항공기의 최신 인테리어를 담은 업데이트 버전 또한 개발 중에 있다.

 

▲ 에미레이트 항공, 항공사 최초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VR 앱 선봬


항공사의 VR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 중 VR기기인 오큘러스 리프트 사용자는 에미레이트 오큘러스 VR 앱에서 체험 가능하며, 그 외 고객들은 PC 및 모바일용 에미레이트 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에미레이트 항공 앱에 접속해 이용 가능하다.


에미레이트 오큘러스 VR 앱의 경우, 실물 크기로 구현한 에미레이트 항공의 플래그십 A380 항공기 및 ‘게임체인저’라 불리는 B777-300ER 항공기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기내 바 라운지에서 물건들을 집거나 샤워스파에서 샤워기를 틀어볼 수 있으며, 개인 스위트의 문도 닫아 볼 수 있다. 조종석 또한 들어가 경험해볼 수 있다.


에미레이트 공식 홈페이지 및 에미레이트 항공 앱으로 체험할 경우, 몰입형 3D 웹 VR을 통해 B777 및 A380 항공기 객실 내부를 360도로 둘러볼 수 있다. 고객들은 3D 좌석 맵을 통해 온라인 체크인 전 본인의 좌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한 좌석에서 다른 좌석까지 가볼 수 있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카드보드(Google Cardboard) 등의 VR 헤드셋을 이용해 핸즈프리 방식으로 객실을 탐험해보고 좌석을 선택해볼 수 있다. 해당 기술은 별도의 외부 애플리케이션이나 플러그인이 없어도 모든 장치와 호환 가능하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향후 개발 과정에서 고객들이 에미레이트 오큘러스 VR 앱을 통해 여행지 검색, 객실 선택, 그리고 항공편 예약 및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트로스 부트로스(Boutros Boutros) 에미레이트 항공 커뮤니케이션·마케팅·브랜드 담당 부사장은 “지상 및 기내뿐만 아니라 디지털 공간에서도 혁신적이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 2018년 세계 최초로 당사 디지털 플랫폼에 첨단 웹 VR 기술을 도입해 고객들이 탑승 전 항공사가 선보이는 훌륭한 비행 경험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러한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시키고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왔으며, 오늘날 완성도 높은 오큘러스 VR 앱을 출시한 최초의 항공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사람들이 팬데믹으로 인해 한동안 여행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속, 이번 이니셔티브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전반에 걸쳐 에미레이트 항공이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광공사 추천 11월 걷기여행길 5곳 ②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