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대구관광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 풍성

사라진 대구의 보물을 찾아라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대구관광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18 [07:09]

추석연휴 대구관광과 함께 즐기는 이벤트 풍성

사라진 대구의 보물을 찾아라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대구관광

한미숙 | 입력 : 2021/09/18 [07:0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대구를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대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6일까지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제멋대로 대구로드 에서 추석맞이 대구 관광 퀴즈이벤트 대구 보물찾기 가 진행된다.

 

사라진 대구의 보물을 찾아라 는 주제의 이번 이벤트는 대구관광 주요 포인트가 지워진 관광지 사진과 제시된 초성 힌트를 보고 관광지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며, 추석 연휴를 맞아 대구를 방문한 이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퀴즈의 정답을 맞히고 관광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대구보물찾기 _ 대구광역시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총 200명을 추첨해 9월 28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는 ‘내추럴 대구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관내 지정 관광지 30곳 중 5곳 이상을 방문해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하고 동대구역/동성로 관광안내소에 방문하면 기념품(무선충전LED스탠드/선착순 500명)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특히, 이번 스탬프 투어에서는 후기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스탬프를 찍고 관광지 인근의 식당, 카페를 이용한 영수증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우수 후기 작성자 15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탬프 투어’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스탬프투어


‘내추럴 대구’는 대구의 3대 문화(신라·가야·유교)와 백두대간·낙동강을 중심으로 하는 생태자원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대구 생태관광 브랜드로, 지정 관광지는 달성습지, 수성못, 팔공산, 앞산, 하중도 등 대구의 자연·생태형 관광지와 청라언덕, 김광석다시그리기길, 구암서원 등 주요 도심형 관광지로 구성돼 있다.


세 번째로 7월 15일부터 시작한 모바일을 이용한 비대면 미션투어 프로그램인 두근두근 대구 챌린지 투어도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대구를 대표하는 힐링·언택트 관광지 15곳을 방문하고 현장에 설치돼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미션(인증샷/퀴즈)을 수행하면 주유권, 음료 교환권, 편의점·해피콘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 두근두근대구 챌린지투어

 

또 챌린지투어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도 진행하고 추가로 치킨 교환권(매월 15명)을 제공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안전하게 대구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참여형 비대면 관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추석 명절도 대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대구 동구 동대구로 47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