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 준공

주차수요 확보를 위해 전국 최초로 조성된 도심속 숲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9/16 [01:55]

제천시,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 준공

주차수요 확보를 위해 전국 최초로 조성된 도심속 숲

양상국 | 입력 : 2021/09/16 [01:5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제천시가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 조성을 마치고 지난14일 준공 했다.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은 제천시청사 방문객 및 시민의 쉼터 제공과 함께 부족한 주차수요 확보를 위해 전국 최초로 조성된 도심속 숲 주차장이다. 

▲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 준공 _ 제천시

 

총 13,216㎡부지에 총 6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57면의 주차장과 폭포, 대형 느티나무를 식재하여 그늘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어린이공원에 생태연못과 놀이 및 편의시설, 잔디밭 등을 조성하여, 시민과 어린이들이 휴식과 방문교육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작은 음악회, 영화상영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토록 하였다. 

 

▲ 뜨레어린이공원 및 숲주차장 _ 제천시


시 관계자는 청사를 찾는 분들이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과 힘든 시기에, 과거 마을 우물에서 두레박으로 물을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명칭에 뜨레(두레박, 우물)라는 뜻과 뜰(마당)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며,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설 관리 및 지속적인 보완에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충북 제천시 천남동 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