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관광지 등 15곳에 자동분사식 손소독기 설치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는 손을 넣으면 자동으로 소독액 분사 및 체온측정이 가능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9/15 [10:55]

남해군, 관광지 등 15곳에 자동분사식 손소독기 설치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는 손을 넣으면 자동으로 소독액 분사 및 체온측정이 가능

박미경 | 입력 : 2021/09/15 [10:5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남해군은 최근 독일마을과 다랭이 마을 등 주요관광지를 포함해 공용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15곳에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를 설치했다.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많은 관광객과 향우들이 남해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빈틈없는 방역태세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형 손소독기를 설치하였다. 설치된 자동분사형 손소독기는 손을 넣으면 자동으로 소독액 분사 및 체온측정이 가능하며, 관광지의 특색을 고려하여 대중 접근성이 높은 디자인을 채택하여 누구나 관심을 갖고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 남해군, 관광지 등 15곳에 자동분사식 손소독기 설치


재난안전과 관계자는 “기존 눌러쓰는 손소독제는 관광객들이 불편해 하고 호응도가 낮은 측면이 있어 방역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자동분사형 손소독기 설치를 통해 방역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앞으로 우리 남해군에서는 관광객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방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추석연휴를 대비하여 추석연휴 특별대책을 통해 추석연휴기간 봉안당, 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 및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점검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26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개소
1/3
광고
광고